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컨텐츠 이미지 코로나를 딛고 선 식당들_<벨라스 가든> 코로나가 데리고 온 고객들<벨라스 가든>최악 대비 온라인 판매망 확보코로나 사태는 브런치 & 와인 전문점 <벨라스가든> 김성희 대표에게 양면적이다. 어떤 파장을 몰고 올지 알 수 없는 위협요인이자 새롭게 도약할 기회 요인이다. 위협요인에 대해서는 미리 대비하고, 기회요인은 더 강화해 발전의 토 -
컨텐츠 이미지 코로나를 딛고 선 식당들_<음음> 코로나 위기 활용한창업과 도전<음음>코로나가 선물한 도전 기회코로나로 인해 서울 인사동은 썰렁해졌다. 상점마다 활기가 사라졌다. 공실이 된 점포도 드문드문 보인다. 자영업자들이 몸을 움츠리고 퇴로를 찾으려 하는 이때 김광중 대표는 용감하게 창업을 감행했다. 내추럴 와인바 <음음>을 개점한 것. 누가 봐도 지 -
컨텐츠 이미지 코로나를 딛고 선 식당들_<짬뽕지존> 송파점 이 세상에 100% 다 나쁘기 만한 일은 없다. 심지어 전쟁조차도 긍정적 측면이 있다. 의도하지 않지만 과학과 사상이 발전하고 문화 교류가 촉진된다. 코로나 사태도 마찬가지다. 대부분의 외식업체들이 큰 타격을 받았다. 그러나 일부에서는 코로나를 성장의 디딤돌로 삼고 있다. 코로나는 극복해야 할 대상이기도 하지만 딛고 올라설 디딤돌이 되어주기도 한다. 지금까 -
컨텐츠 이미지 다이닝 콕_<시옹마오> 태국, 중국, 일본 등 다국적 스타일 덮밥을 선보이는 8석 규모의 작은 공간. 매장 곳곳 아기자기한 브랜딩 요소들이 눈에 들어온다.요리 같은 덮밥<시옹마오>지난 11월, 핫 치킨버거 전문점 <르프리크>가 확장 이전함과 동시에 세컨드 브랜드를 기획했다. 판매 메뉴는 덮밥. 직장인들의 발걸음이 잦다는 점을 고려 -
컨텐츠 이미지 다이닝 콕_<공화춘> 무겁고 어렵고 비싸다. 때문에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알고 있는 중화요리는 짜장·짬뽕·탕수육이 전부. 그러나 <공화춘>은 분량과 가격 모두를 캐주얼하게 만들어 손님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, 식재료와 메뉴에 힘을 줘 시그니처로 만들어 냄으로써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은 그대로 살렸다.중화요리, 캐주얼하게& -
컨텐츠 이미지 요즘, 프랜차이즈 ‘매장 엿보기-2’ 5분 만에 완성되는 5000원대 파스타<리얼파스타>조금 더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양식을 추구한다. 가격도, 맛도 대중적으로 풀어내는데 집중한 만큼 1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넓은 타깃층을 자랑한다.1_ <리얼파스타>의 메뉴들. 기본 소스에 토핑을 달리하는 방식으로 메뉴 라인을 넓혔다.2_ ‘간장게장 -
컨텐츠 이미지 요즘, 프랜차이즈 ‘매장 엿보기-1’ 부위별 원육 구매 가능한‘홀+테이크아웃’ 운영 강점<보리네엠플러스>저녁 시간대로 고정된 영업시간, 그리고 배달·포장하기 여러모로 애매하다는 것. 고깃집의 매출 채널을 다양화하기 어려운 이유다. <보리네엠플러스>는 홀과 테이크아웃, 그리고 세분화된 부위의 원육 제품 판매를 통 -
컨텐츠 이미지 2030 가맹점주_<배부장찌개> 다산점 창업전선에 뛰어든 2030대 젊은 점주들이 많아졌다. 이들의 생생한 창업 이야기.에디터 이정훈밥과 술, 한 공간 두 콘셉트 점포<배부장찌개> 다산점│ 권오상 대표‘점심식사+저녁술안주’ 아이템 발굴권오상 대표는 20세 때부터 주방에서 10여 년간 조리 경험을 쌓았다. 몇 해 전, 프랜차이즈 부대찌개 가맹점을 열고 -
컨텐츠 이미지 우리 식당 고객 재방문율은 몇 %? 맛있는 일본식 우동이 가격까지 저렴얼마 전 벤치마킹 연구회 회원들과 홍대앞 <가미우동>에 다녀왔다. 늘 가보고 싶었지만 그동안 기회가 없었다. 마침 벤치마킹 대상 점포 명단에 들어 있어서 방문했다. 역시 소문대로 상품력이 뛰어났다. 국물, 쯔유, 면발 모두 수준이 높았다. 일본식 우동이면서도 한국인 입맛에 잘 맞았다. 사누키 우동을 -
컨텐츠 이미지 잘되는 식당 따로 없다? 족집게 비결 얻어가세요 누구나 무료로 참여… 유튜브 라이브 진행위드 코로나 시대, 외식업 족집게 특강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외식업.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더 바쁘게 돌아가는 식당이 있는 것이 사실. 이른바 외식업 양극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. 코로나19가 습격하기 전부터 외식업계는 여러 어려움이 있었다. <백종원의 골목식당>만 봐도 -
컨텐츠 이미지 배달, 이렇게 합니다_3편 배달, 이렇게 합니다1 점포, 5 브랜드, 100 메뉴‘종일가’원 포인트 주문 시스템과 멀티 브랜드 전략100가지 메뉴를 제공하는 식당이 있을까? 그게 가능할까? 부산의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 <종일가>에서는 일상적인 일이다. 그럼 100가지 메뉴 조리에 몇 가지 채소를 사용할까? 정답은 세 가지. 양배추, -
컨텐츠 이미지 배달, 이렇게 합니다_2편 배달, 이렇게 합니다배달 1등 업체보다 ‘하나 더 주기’‘킹콩반점’김봉길 대표. 그는 이것저것 경험이 많다. 10년 전, 가족들과 함께 한식뷔페를 운영해봤고 연탄초벌구이를 내는 고깃집도 운영해봤다. 6개월 전부터 이렇게 중식전문점을 운영하기 시작한 건 그 전의 매장들이 안 되어서가 아니었다. 매출은 잘 나왔지만 늘 -
컨텐츠 이미지 배달, 이렇게 합니다_1편 배달, 이렇게 합니다배달 앱에만 집중해도 돈 벌 수 있다?첫 창업이니 몇 개 메뉴만 배달 앱에 올려놓고 팔아도 수익이 쏠쏠하다? 과연 그럴까?배달을 잘 하는 식당들은 오프라인의 준비부터 달랐다. 에디터 김준성·이정훈배달&테이크아웃, 1인 운영도‘담꾹’배달과 테이크아웃이 대세인 시대에 눈길이 가는 브랜드 중 하 -
컨텐츠 이미지 코로나를 넘어선 식당들 코로나를 넘어선 식당들2020년 벽두부터 시작된 ‘코로나 시대’는 한 해를 마감하는 지금까지도 진행형이다. 위기는 기회라는 말을 흔히 한다. 코로나 시대에도 번성을 누리는 외식업소들은 크게 세 부류다. 첫째, 업종 특성 상 다른 외식업소들이 무너지면서 반사이익을 본 경우. 둘째, 평소 위기관리를 잘 해 무탈한 경우. 셋째, 코로나 위기 -
컨텐츠 이미지 Dining with EXCEL : 딜스테이크 Dining with EXCEL7퀄리티 높은 ‘배달 스테이크’딜스테이크소량 발주였음에도 퀄리티 높게 손질된 원육스테이크는 왜 비싼가? 반드시 고급스러운 곳에서만 먹어야 하는 음식인가? 괜찮은 퀄리티의 스테이크를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하게 배달시켜 먹을 수는 없을까? 장종혁 대표는 이러한 생각에서부터 스테이크 배달을 사업화하기로 마음먹었다